프랑스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

 

1. 프로토타이핑(Prototyoing)

어떤 프로그램 출시 전, 사전에 프로토타입(Prototype)을 제작하여 검증 과정을 거쳐 위험 부담을 최소화하는 과정 중 하나. 예상 고객에게 프로토타입을 사용해보게 하고 피드백을 받아 제품 개선 시 반영하기도 하며 이 모든 일련의 과정을 뜻한다. 최종 결과물을 함께 사용하여 테스트해봄으로써 더 많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고 그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시간단축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 프로토타입(Prototype)

본격적인 상품화 이전에 프로그램의 성능을 검증, 개선하기 우해 간단한 핵심 기능만 넣어서 제작한 기본 모델. 시제품 혹은 견본품이라고도 하며 기계/자동차/전지/전기/컴퓨터/항공/우주/토목/건축 등 공학 산업과 패션/교육/의료 산업에서 주로 제작하며 특히 it산업에서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2. DRY 원칙

Don't Repeat YourSelf (자신을 반복하지 말 것) . DIE 라고도 하며, Duplication is Evil (중복은 악이다.)

모든 지식은 시스템 안에서 유일해야 하며 모호해서는 안된다. 권위 있게 표현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은 반복적인 일을 자동화 하는 것이 목적이다.

모든 코드에서 이 원칙이 유지되어야 하며 Web, Application에서조차 마찬가지이다. 같은 코드가 어디서도 반복되면 안된다.

 

3. 코드를 Refactoring

코드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보여지는 코드를 변경하는 것을 의미한다. clean 코드 라고도 하고 clean up 이라고도 한다. 단순히 버그를 잡거나 기능을 추가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아직 머리속에 코드가 남아 있을때 읽기 쉽고 재사용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다.

 

4. 유효성 검사

입력 양식에 제대로 값이 들어갔는지 확인하는 것을 유효성 검사라고 한다.

 

5. 쿼리(Query)

데이터 베이스에 정보를 요청하는 것을 말하며 웹 서버에 특정한 정보를 보여달라는 웹 client 요청에 의한 처리.

 

6. 코드의 응집성

코드의 성격이 명확한 것을 의미한다. 각각의 정해진 역할만을 처리하는 코드를 보고 응집성이 높은 코드라고 한다.

 

'IT Voca & Tren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아상] 21.08.21 오늘의 아이티 상식  (0) 2021.08.21

+ Recent posts